EXID ♬ Whoz that girl

2015. 1. 20. 06:00음악

 

(이수혁을 못살게 구는 6인의 처자들..)

 

 

Whoz that girl~ 안녕하세요 EXID 입니다

EXID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금방 알아챘을 것이다. 지금의 EXID 인사법..

 

마마무 빼면 그 다음으로 눈여겨보는 걸그룹 EXID.. 그런데 왜 '위아래'가 아니냐고?

그건 굳이 나 아니라도 포스팅할 사람 많을꺼고 ㅋㅋ

 

EXID의 노래들은 예전 LE가 다른 가수들 랩 피처링 하던 시절부터 다 알고 있었다. (그래서 멤버는 LE밖에 몰랐다;)

멤버 구성을 다 알게된건 위아래 역주행 시작한 직후였으니..

워낙 독보적인 보이스를 가지고 있기도 하고.. 그리고 바로 이 노래 Whoz that girl 때문이었다.

정말 내 스타일의 노래 다섯곡 정도 꼽으라면 꼭 들어가는..

이 노래의 좋은 인상 덕분에 다음 앨범인 '매일밤' 앨범도 전곡으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운받았던 기억이 난다.

비록 망했지만 -_-.. 노래는 참 괜찮았다.

 

또 이 노래가 가지는 의미는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현재의 EXID와 베스티(Bestie)의 관계 때문이리라..

 

 

 

이 당시 자켓사진의 멤버구성에 매우 흥미로운 점이 보인다.

사진에서 위의 세명은 지금의 EXID 멤버인 (순서대로) 하니, LE, 정화이고

아래 세명은 지금의 베스티 멤버인 유지, 혜연(당시 활동명은 다미), 이다.

메인보컬은 유지였고 주요 보컬 또한 혜연, 해령 등.. 지금의 베스티 멤버가 주축이다.

노래도 잘부르는데 몸매에 포스까지 쩔어주시는 메인보컬이라.. 요즘같으면 대박났을텐데..

그리고 지금이야 하니가 대세지만 당시 활동을 보면 정화보다도 못한 비중이다.

뮤비 중간에 뜬금없이 정화 댄스 솔로는 왜 넣었는지 모르겠지만 -_-..

여튼 뮤비는 메인보컬 유지의 매력이 철철 넘치는데.. 아쉬운 일이다.

역시 세상 오래살고 볼일.. 시기도 잘 타야되고.. 운빨도 받쳐줘야되고..

 

 

 

 

 

결국 이 노래 하나 내고 세명씩 흩어지게 된다. 메인보컬에 서브보컬 둘까지 싸그리 빠져나간..

듣기로는 위 세명과 아래 세명이 원래부터 소속이 달랐었다고 알고 있는데.. 자세한건 모른다.

사이가 나빠서 헤어졌다느니 하는 개소리는 하지 않을랜다. 자기 일도 아니고 그 내막을 어떻게 알아?

그랬을 수도 있겠지만.. 여기서는 묻어두는걸로.. 여튼 남은 멤버들에게는 엄청난 타격이었을 것이다.

 

그리고 새로 들어온 멤버가 당시 EXID 보컬가이드를 맡고 있던 솔지.. 그리고 혜린 추가..

이후 '매일밤' 앨범부터 현재의 5인조 EXID가 완성된다.

솔지, 유지.. 노래실력이라면 아이돌 보컬 중에서 손꼽히는 실력자들인데

솔지가 유지의 노래선생이었다는 얘기도 들리고 ㅎㄷㄷ

 

두 그룹의 관계는 여기 굳이 언급 안하더라도 아주 많은 곳에서 다뤄지고 있을테니 (안봐도 비됴;)

알아서 찾아보시고 ㅋㅋ

정말 순수하게 갠적인 바램으로는 지금의 EXID와 베스티가 모여서 일회성이라도 좋으니

팀으로 멋지게 활동하는 모습을 보고 싶다.

솔지와 유지의 2인 보컬.. 노래가 되는 비주얼 멤버들.. 독보적인 음색을 가진 래퍼까지..

소녀시대 뺨치는 정말 환상적인 팀 아닌가? (소녀시대는 전담래퍼가 없다;)

 

흐규흐규..

 

현재의 EXID (LE/혜린/하니/정화/솔지)

 

 

현재의 베스티 (다혜/해령/혜연/유지)

 

두 사진 모두 메인보컬이 젤 오른쪽에 있는 이유가 뭘까?

그냥 문득 든 생각 -_-..

 

● 뮤직링크 - http://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313500&trackId=3148551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GD&태양 ♬ Good Boy  (0) 2015.02.06
가리온 ♬ 옛이야기  (0) 2015.01.22
마마무 ♬ 피아노맨  (0) 2015.01.12
서태지 ♬ 인터넷전쟁  (0) 2015.01.09
MC스나이퍼 ♬ better than yesterday  (0) 2015.01.09